목회일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목회일지



Total 2건 1 페이지
  • 본문내용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에베소서 6장 12절)


    YWAM(Youth With A Mission: 예수전도단)의 영적인 리더 중 딘 셔먼 이란 분이 계십니다. YWAM 선교단체의 1세대로 영적전쟁에 대해 체계적으로 가르치셨고,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영적 전쟁"이란 책을 저술하기도 한 분이십니다.


    한번은 딘 셔먼 할아버지께서 "영적 전쟁" 강의를 하시고 난 후 마지막에 단 한 문장으로 영적 전쟁을 정리해주셨습니다. 그 문장은 "삶과 싸우지 않는 것이 영적 전쟁이다"라는 말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영적 전쟁"이란 책을 보면 영적 전쟁은 어떤 한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거듭나고 그리스도인이 되는 그 순간부터 자동적으로 영적 전쟁에 들어가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미다로 영적 전쟁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싫든 좋든 모든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믿는 그 순간부터 이미 전쟁 한가운데 있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나도 모르게 사단의 공격과 화살에 노출되게 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의 살을 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백성의 삶을 산다는 것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세상을 다스리며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삶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개개인의 삶의 현장속에서 이루어지고, 신앙 공동체(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세상 가운데 확장이 됩니다. 이를 두려워하는 사단은 끊임없이 신앙 공동체를 무너뜨리기 위해 구성원 한 사람, 한사람을 공격합니다.


    사단이 하나님의 나라를 무너뜨리기 위해 끊임없이 사람의 생각 가운데서 활동을 합니다. 그 이유는 사단은 영적인 존재이고, 사람은 자신의 자유 의지로 세상에 영향을 끼치고 다스리는 권한을 부여 받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적인 존재인 사단은 사람들의 생각 가운데 끊임없이 부정적이고 악한 생각을 그럴듯 하게 심어주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자유 의지로 악한 일들을 행하도록 만듭니다.


    우리의 영적 전쟁은 막연하고 추상적이며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 생각이라는 가장 가까운데 있습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내 안에 정적인 생각이 들어올 때에 반대 정신으로 싸우는 것입니다. 미움이 들어올 때에 더더욱 사랑하기를, 정죄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어올 때에 용서하며 축복하며 싸워 나가는 것입니다.


    사단은 예수님의 구속사역을 막기 위해 죽음을 준비했지만, 예수님은 이에 맞서지 않으시고 반대로 자신을 희생제물로 드렸습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희생으로 말미암아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의 승리를 선포하신 것입니다.

    우리 역시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반대 정신으로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항상 작은 일상 속에서도 실질적인 진리를 행하며 살아가는 브리즈번시티순복음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Joshua
    조회수1464
    2022-01-22
  • 본문내용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 17:3).

     

    전도사로 2년, 선교단체에서 선교사로 21년을 사역을 하면서 사역에 근본, 기준이 되는 것이 있다.

    그것은 하나님을 깊이 아는 것이다.

    하나님을 알아야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을 알릴 수 있고, 하나님이 알아야 나의 신앙생활이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길을 걸어갈 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을 깊이 아는 것은 내 삶의 기준, 사역의 기준, 목회의 기준이 되었다. 

     

    가끔식 뉴스에 나오는 기독교인들의 비도덕적인 행위들을 보면 이들이 정말 그리스도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스도인이란 예수 그리스도가 가신 길을 뒤따라 가는 사람들인데, 그 길에서 벗어나 세상의 가치관, 육체의 유혹, 자신의 소견으로 인해 그리스도의 길을 벗어나게 된다.

    비록 약간 벗어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끝은 파멸이고 세상의 조롱거리가 된다.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벗어난 가장 큰 이유는 예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안다는 것, 구원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안다는 것은 지식이 확장되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삶 속에서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 즉 친밀함 가운데 거하는 것이고, 예수님과 친밀함 가운데 동행하는 것이다.

     

    성경은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만이 들어간다고 마태복음 7장 21-23절에서 말한다.

    삶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인격적인 교제와 성령의 인도하심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영생으로 향하는 길에서 절대 벗어나서는 안된다.

     

    4주 후면 브리즈번시티순복음교회가 시티로 나가 예배를 드린다. 교회가 시작되기전에 한가지 기도 제목이 있다.

    그것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친밀함이 가득한 교회가 되는 것이다. 

    목회자 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

    이를 위해 빡세게 기도해야겠다.

     

     

    Joshua
    조회수1252
    2021-10-06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M10 1.30, Social Sciences,
  Mount Gravatt QLD 4122
  • DOOR OF HOPE INC
  • "소망의 문"
  • www.doorofhope.net.au
  • "Will make the Valley of Achor a door of hope(Hosea 2:15)."
  • P.O.BOX 788, Ormeau, QLD 4208
  • Copyright © 브리즈번시티순복음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