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란 ② "교회는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한 공동체이다" > 목회일지

본문 바로가기

목회일지



교회 교회란 ② "교회는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한 공동체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Joshua
댓글 0건 조회 1,780회 작성일 21-09-21 18:38

본문

 

마태복음 16장 13절을 보면 예수님은 뜸금없이 제지들을 이끌고 빌립보 가이사랴로 가셨다. 당시의 빌립보 가이사랴는 로마 황제의 이름을 딴 도시 답게 화려하고 웅장한 대도시였다. 헤롯 빌립 2세는 빌립보 가이사랴를 헬라 로마 문명의 중심지로  만들었고, 이곳에는 로마 황제를 숭배하고, 세상의 우상들을 모아둔 만신전이 있었다. 만신전은 하얀 대리석으로 웅장하고 화려하게 만들어졌고, 이 지역에 살았던 수리아인과 그리스인 외에도 수 많은 순례객들이 찾아와 만신전에서 우상을 향해 절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다.


이곳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이끌고 가셨다. 화려한 대도시와 대도시 사람들에 비해 먼 길을 제자들과 함께 걸오언 예수님의 모습들은 너무나 초라해 보였다. 수 많은 잡신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제자들에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느냐?",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물으셨다.


예수님의 질문에 시몬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라는 믿음의 고백을 하였다. 베드로의 믿음의 고백을 들은 예수님은 곧바로 베드로에게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라고 칭찬을 하셨다. 그리고 이어서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라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교회는 믿음과 알게 하시는 하나님이 충만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렇다면 믿음은 어디서 오는가? 바울은 로마서 10장 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라고 말하였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말씀이 우리 심령 가운데 뿌리 박히고 예수를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이심을 알게 하시는 분은 바로 성령 하나님이시다.


결국 오늘날의 교회는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이 넘쳐야 한다. 그래야 교회는 죽은 모습이 아닌 살아서 역사하는 신앙의 공동체가 될 수 있다. 말씀과 성령이 충만할 때에 교회의 구성원인 하나님의 백성들은 온전한 믿음의 고백이 일어나고, 성령의 역사하심이 나타난다. 결론은 하나다. 교회는 말씀과 성령 중심의 교회가 되어야 한다.


이젠 곧 있으면 브리즈번 시티에 믿음의 공동체가 새롭게 시작된다. 바램이 있다면 "브리즈번시티순복음교회"과 말씀과 성령으로 세워진 신앙 공동체가 되길 소원한다. 오직 그리스도의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이 가득한 교회가 되어 하나님의 은혜와 도시 가운데 흘려보내는 교회가 되길 기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RPAC, 694 Rochedale Rd,
  Rochedale QLD 4123
  • DOOR OF HOPE INC
  • "소망의 문"
  • www.doorofhope.net.au
  • "Will make the Valley of Achor a door of hope(Hosea 2:15)."
  • P.O.BOX 788, Ormeau, QLD 4208
  • Copyright © 브리즈번새사랑교회. All rights reserved.